반응형

비트코인 일봉

비트코인이 18년도 이후로 전고점을 뚫으면서 고공행진 중이다.

물론 비트코인이 지속적으로 상승한다면 비트코인관련 주식 사는 거 보다는 비트코인을 사는 게 좋을 것이다.

그래도 비트코인은 전혀 투자하고 싶지않고 주식으로 사고 싶은 사람들이 있을것이다.

이번 글은 인지도 있는 회사이며, 조금 우량한 기업을 대상으로 목록을 추렸다.

이거말고도 더 많은 회사가 있겠지만.. 그리고 대형주다보니 비트코인 움직임과 크게 연관성이 없을 수 있다.

비트코인 움직임을 좀 더 잘 따라가는 주식은 아래 참고
jmoon1601.tistory.com/234


ㅁ 대형주(인지도있는)

엔비디아(Nvidia, NVDA)
그래픽 및 반도체 제조업

엔비디아 월봉

시기상 보면 18년도 비트코인 슈퍼사이클 때 오르다가 거품빠지면서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최근에 상승세는 비트코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포트폴리오로 오르는 거라 판단된다.
고로 비트코인이 급상승한다고 해도 엄청 큰 유동성을 보이긴 어렵다고 보이지만, 어느정도 상승 여력이 있다.

암드(AMD, AMD)
최근 유명한 라이젠과 그래픽카드를 제조

AMD 월봉

엔비디아와 마찬가지로 CPU와 GPU를 같이 제조하는 회사다.
18년도 비트코인 상승때 같이 오르다가 떨어질 때 같이 떨어졌다.
지금은 라이젠이 아주 잘 나와서(인텔이 허우적거리고 있고) 주가도 급등했다.
엔비디아와 동일하게 비트코인이 상승한다고 그렇게 크게 상승을 바라볼 순 없지만 잠재력은 있다.
안정적이게 먹고싶다면 괜찮을 거라 생각 된다.

페이팔(PayPal, PYPL)
온라인 결제대행 업체로 최근에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인정하면서 비트코인이 떡상하는 데 기여한 회사

페이팔 월봉

외국 사이트나 개인에게 후원할 때 종종 볼 수 있는 회사이며, 딱히 비트코인과 큰 연관이 없다고 본다.
18년도에 비트코인 난리 났을때도 딱히 오르지 않았으며, 최근에 오른거는 코로나때문에
온라인 결제가 많아지면서 오른 것이다. 그래서 비트코인이랑 그렇게 크게 연관성이 없다 생각된다.
그래도 잠재력은 있는 회사이고, 포스트 코로나 이후에도 해당 실적을 유지할 수 있을지는 고민해야한다.

스퀘어(Square, SQ)
미국의 모바일 결제기업으로 트위터 공동창업자가 설립하였음(간편 송금 서비스)

스퀘어 월봉

페이팔과 비슷한 궤를 달리는 회사이며, 핀테크회사이다. 페이팔보다 먼저 비트코인을 인정했다고는 하는데..
비트코인과 약간 비슷하게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이번에 급상승 한 것도 코인도 있을 수 있겠지만
코로나때문에 비대면 결제이슈때문에 오른 것이 더 크다고 본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